본문 바로가기
아이들의 교육/그리스 신화(神話)

그리스 신화(神話) - 로데(Rhode)

by 섹시맘1004 2010. 3. 10.
반응형

그리스 신화(神話) - 로데(Rhode)

이름 : 로데(Rhode)
가족관계 : - 부모 - 포세이돈, 암피트리테, 할리아
                - 형제 - 벤테시키메, 트리톤
                - 자식 - 오키모스, 케르카포스, 악티스, 아우게스, 칸달로스, 엘렉트리오네, 테나게스, 트리낙스, 트리오파스
이야기 :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님프 이며, 이름은 장미 라는 뜻으로 로도스(Rhodos)라고도 한다.
 
바다의 신 포세이돈과 암피트리테의 딸이며 벤테시키메의 자매이며, 트리톤과 남매이다.
다른 설로는 포세이돈이 '바다'를 뜻하는 탈라타의 딸 할리아와 관계를 맺어 태어 났다고도 한다. 이 설에 할리아는  로데 외에 6명의 아들을 낳았다고 한다.
할리아는 나중에 아들들에게 추행당하자 바다에 투신하였다고 하며, 레우코테아라는 여신이 되었다고 한다.
레우코테아는 아타마스의 아내 이노가 미치광이가 되어 바다에 몸을 던진 뒤 여신이 되어 얻은 이름이라고도 한다.

로데는 로도스섬의 수호신인 헬리오스(태양신)와 관계를 맺어 여러 명의 여성 가운데 하나이며, 로도스섬이라는 명칭은 로데의 이름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로도스섬은 세계 7대 불가사의 가운데 하나로 꼽히며 '로도스의 거상(巨像)'으로 알려진 곳이다.
로데는 헬리아데스(헬리오스의 자식들)라고 부르는 오키모스, 케르카포스, 악티스, 아우게스, 칸달로스, 엘렉트리오네, 테나게스, 트리낙스, 트리오파스등을 낳았다고 한다.

로데의 장남인 오키모스는 로도스섬의 왕이 되었으며, 케르카포스가 그 뒤를 이었으며, 케르카포스는 형 오키모스의 딸 키르비아와 결혼하여 세 아들 카메이로스(카미로스), 린도스, 이알리소스를 낳았는데 이들의 이름은 로도스섬의 주요 도시 이름의 유래가 되었다.

테나게스는 형제들 가운데 가장 뛰어났으며 형제들의 시기를 받아 살해당하였다.

악티스는 이집트로 가서 헬리오폴리스라는 도시를 세웠고, 칸달로스는 코스섬에 정착, 마카르는 레스보스섬의 왕이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