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휴양림/자연관광지

[강원도] 곰배령

by 섹시맘1004 2015. 6. 9.
반응형

[강원도] 곰배령









곰배령
033-463-8166∼7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215
http://www.forest.go.kr
곰배령의 매력은 웅장하지도, 그렇다고 화려하지도 않은 소박한 아름다움, 누군가의 말처럼 화장하지 않은 젊은 처자의 수더분하고 맑은 모습 그대로다. 
깊은 산속에서 발견된다는 금강초롱이 수줍은 듯 모습을 드러내고, 아무렇게나 우거진 나무들 때문에 앞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오솔길이 군데군데 뻗어나 있다. 
곰이 배를 하늘로 향하고 벌떡 누워있는 모습을 하고 있어서 붙여진 지명이다. 
해발 1,100m 고지에 약 165,290m²(5만평)의 평원이 형성되어 있으며 계절별로 각종 야생화가 군락을 이뤄 만발하여 마치 고산화원을 방불케한다. 
봄에는 얼러리꽃, 여름에는 동자꽃, 노루오줌, 물봉선, 가을에는 쑥부랑이, 용암, 투구, 단풍 등이 자태를 뽐내고 있다. 
곰배령은 경사가 완만하여 할머니들도 콩자루를 이고 장보러 넘어다니던 길이다. 
가족단위의 탐방코스로 훌륭할뿐 아니라 죽기 전에 가보아야할 아름다운 산으로 소개되고 있다. 
연중 약 7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산림유전자원 보존지역이므로 산불강조기간에는 입산허가를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주요 야생화 - 꽃개회나무, 구절초, 금강초롱꽃, 바람꽃, 당양지꽃
산불조심기간, 동절기, 매주 월/화요일
09:00 ~ 23:00
있음(유료)
없음
유모차 대여 여부:없음 
애완동물 동반 가능 여부:없음 
신용카드 가능 여부:없음 
등산로 : * 인제읍 귀둔리 곰배골에서 올라가는 방법 (서울-홍천-철정-상남-현리-귀둔-곰뱃골-곰배령) 
* 기린면 진동리 강선리에서 올라가는 방법 (서울-홍천-철정-상남-현리-방동-진동-강선리-곰배령) 
1) 곰배령입구 도착하기전 4km가량은 승용차는 진입하기가 힘듦 
2) 짚차는 가능 
* 양양 오색초등학교에서 단목령을 올라 곰배령으로 가는 길 : 어느 코스를 선택해도 1시간 30분, 2시간 정도 소요 
입산통제 구간 : 점봉산의 령인 곰배령은 유전자 보호림으로 지정되어 입산통제 구역이다. 
이용가능시설 : 숙박시설, 음식점 등 
화장실 : 있음 
내국인 예약안내 : 산림청홈페이지 이용(한달 전에 예약)

[출처] : http://api.visitkorea.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