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의 교육/아이들의 놀이

[아이들의 놀이] 자전거 디스크브레이크 앞 바퀴 소리가 날때 / 자전기 기어 변속 후 뒷부분에 소리가 날때...

by 섹시맘1004 2014. 6. 22.
반응형

[아이들의 놀이] 자전거 디스크브레이크 앞바퀴 소리가 날때 / 

자전기 기어 변속 후 뒷부분에 소리가 날때..




오른쪽 빨간 네모박스 안에 있는걸 좌,우로 돌리면 브레이크 배드가 쪼였다, 느슨하게 되었다 합니다.

이것은 브레이크를 잡았을 경우 꽉 잡히고 그 반대의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왼쪽 빨간 네모박스는 앞바퀴를 돌렸을때 소리가 날때 풀어서 맞추면 됩니다.





앞바퀴 소리가 날때 사진들을 보면 네모 빨간 박스 안의 나사를 풀어서 맞춰주면 됩니다.

처음에 저도 소리때문에 고생 아닌 고생했습니다.

소리가 나면 디스크가 브레이크 패드와 맞물려 소리가 나는겁니다.

디스크를 안쪽으로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쇳가루 같은게 묻어나는걸 볼 수 있을겁니다.

먼저 작업을 하실때 자전거를 뒤집어서...바퀴가 하늘을 보게 한 다음 작업을 하세요.

그런다음 두 나사를 풀어줍니다. 완전히 풀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를 공간을 확인하면서 바퀴를 돌려가면서 소리가 안나면 나사를 쪼여주세요.

나사를 쪼일때 한번에 양쪽 쪼일려고 하지말고 바퀴를 돌려가면서 소리가 안나는지 확인을 하고 쪼여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그리고 저기 사진에 있는 자전거는 나사를 풀고 쪼일려면 육각렌치가 있어야 합니다.

육각렌치 없으면 작업 안돼요..

저도 이것때문에 육각렌치 하나 장만 했습니다..ㅋㅋ

의문나는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콜 주세요...댓글도 좋구요..

 





그리고 위 두 사진은 기어를 변속했을때...위에 그림에 체인이 걸려서 소리가 납니다.

특히 이 자전거가 24단 자전거 인데..뒷 기어를 8단으로 했을때 체인이 부딧혀 소리가 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빨간 네모난 박스 안 나사를 풀어서 맞추면 됩니다.

.

디스크브레이크 맞추는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꼭 다 하신 다음 자전거 타고 동네 한바퀴 돌아보세요.

이상이 없으신지..


자전거는 아래 사이트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클릭↓↓클릭↓↓클릭↓↓클릭↓↓클릭↓↓클릭↓↓클릭↓↓클릭↓↓


[완판신화 2014 AE30 MTB 최강자 등장] [ANM]2014년AE30 D 시마노


24단/MTB자전거/서스펜션포크/시마노 디스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