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의 교육/여러가지

온라인 광고 용어 - CPC, CPA, CPS, CPM, CPI, ROAS, ROI

by 섹시맘1004 2017. 6. 12.
반응형

온라인 광고 용어 - CPC, CPA, CPS, CPM, CPI, ROAS, ROI


CPC : 일종의 키워드 광고로 유저가 검색한 결과에 따라 유사한 내용의 광고주의 광고 배너 또는 링크를 노출시킨다.

        광고비용은 배너나 링크의 노출 회수에 관계없고 링크를 클릭했을때 지불한다.

        클릭 횟수를 기반을 하는 만큼 클릭 횟수 등을 통한 마케팅의 비용 효율성과 수익성을 평가해 광고효과를 특정한다.


CPA : 흔히, 회원가입, 설문 작성, 프로그램 설치, 앱설치 등 광고에 노출된 이용자가 행동을 취했을 경우 광고비를 지급한다.


CPI :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는 광고 방법이다.

       모바일 게임 앱 등을 다운 받아서 설치된 기기 수에 따라 광고 비용하는 지불 방식인데, 최근들어서는 앱을 다운 받아서 

       설치가 끝난 후 어느 정도의 레벨 달성 등의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또 다른 CPA 광고 기법이 사용되고 있다.


CPS : 광고에 의해 제품 등의 판매가 이루어진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준으로 지불되는 광고 방식이다. 판매시 광고비가 지불된다.


CPM : 계약된 횟수 이상 조회시 더이상 지출이 안되는 방법.

         1,000번 노출을 기준으로 비용측정이 된다. 광고 단가/광고 노출 횟수X1,000 으로 계산한다.


ROAS : 광고 수익률, 수익/광고비용 = 매출액/광고비용

          순수하게 광고비로 사용한 금액 대비 매출(수익)

          (매출/광고비용)X100


ROI : 투자수익률(이익률), 이익/투자금액=(수익-비용)/투자금액=(매출-비용)/투자금액

        광고비 뿐 아니라 기타 비용을 포함한 투자금액 대비 매출(이익)

        (이익/광고비용)X100=ROAS-100%


예) 광고비 100만원, 1,000만원 매출

     ROAS=1,000만원/100만원X100=1,000%

     ROI=(1,000만원-100만원)/100만원X100=900%

          =ROAS-900%=1,000%-900%=100%

반응형